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의 시작

디비전시리즈... NL 그리고 AL 불꽃튀는전쟁

by 디트로이 2013. 10. 6.
반응형

 

[사진] MLB 포스트시즌 출처:MLB 페이스북

MLB의 162경기의 페넌트레이스가 끝나고 본격적인 포스트시즌이 시작되었다. 와일드카드의 경기가 끝나고 아메리칸리그는 보스턴 템파베이가 내셔널리그는 피츠버그와 세인트루이스가 맞붙게되었다.

올시즌 가장 핫한 타격의 팀 보스턴은 왠지 쉬운(?) 상대를 만났고, 무난할 것 같았던 세인트루이스는 복병을 만난듯 하다. 2.3위간의 경기 디트로이트와 오클랜드는 1승씩을 나눠가졌는데, 디트로이트의 리그최고의 선발진을 두고도 불펜에서 약점을 보이면서 약간 아쉬움을 보여줬다. 올해의 상승세를 제대로 보여준 류현진이 속한 LA다저스는 애리조나에 약간의 힘에서 밀리는 듯한(?) 평소의 타격을 보여주지 못한채 1승과 1패를 번갈아 가며 3번째의 경기에 관심이 쏠리게 되었다.

각각 두경기가 끝난 후 포스팅을 하려고 했지만, 세인트 루이스와 피츠버그의 경기가 끝난 후 포스팅을 하게된 점이 약간의 나의 미스로 작용될 것 같다..(아쉽)

보스턴은 템파베이와의 두경기를 무난하게 가져가면서 우승후보다운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이며, 디트로이트와 오클랜드의 승자와의 경기에서도 보스턴이 압도할 것으로 보인다. 보스턴이 수비실책이나 다른 실수를 하지 않는다면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은 올시즌 보스턴이 한다고해도 믿어의심치않는다. 보스턴 부동의 톱타자 자코비 엘스버리의 선전으로 쉽게 쉽게 경기를 풀어나가고, 중심타선의 데이비드 오리츠의 타격이 힘을 더하여 보스턴의 불방망이가 멈추질 않는 최고의 경기를 보여주고 있다. 그 힘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아메리칸 리그 최고의 선발진을 구축한 디트로이트 타이거즈는 오클랜드와의 쉬운 승리를 예상했다. 하지만 야구는 끝날때까지 끝난게 아니라고 말들을 한다. 올시즌의 사이영상이 거의 확실시 되는 맥스 슈어저와 최고의 투수 저스틴벌렌더 그리고 아니발 산체스와 더그 피스터가 호투를 펼칠것으로 예상되나, 미겔 카브레라와 프린스필더 그리고 빅터 마르티네스의 중심타선이 아메리칸리그에서 최고의 중심타선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이들이 힘을 잃었는지..(미기는 부상 회복 후 타격의 하향세를 보이고 있다) 좀처럼 점수를 내주지 못하고있다. 선발들이 이닝당 출루를 허용하면 1.3루의 수비요정들에 의해 점수를 낼 가능성이 보이기에 이들의 공격을 막기위해서는 선발의 투구가 더 중요시 되게 보인다.

지극히 내 예상이지만 아메리칸 리그 챔피언 시리즈는 디트로이트와 보스턴의 경기가 될 것 같다. 올시즌 디트로이트와 보스턴의 경기를 지켜본 바로 보스턴의 활활 타오르는 타선을 리그 최고의 투수들이 막지 못했다. 디트로이트가 월드시리즈에 나가기 위해선 3.4.5번의 중심타선이 부활해야한다. 보스턴의 실책(경기에 많이 나오지 않을것이지만)도 최대한 타이거즈에 유리한 쪽으로 만들어내야 경기에 승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올시즌 아메리칸 리그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에 벌써부터 기대중이다.

내셔널리그는 세인트루이스의 쉬운 승리를 예상했는데 오늘 아침 피츠버그가 세인트루이스를 잡으면서 2승1패의 우위를 잡았다. 홈에서 승리를 거둔 피츠버그가 다음 라운드 진출을 위해서 1승만 남았다.

다음 경기에 승리를 해서 챔피언시리즈에 진출을 하게되면 피츠버그는 21년만에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는 기쁨을 누리게된다. 다음 진출을 가리는 LA다저스와 애리조나는 다저스 불망방이 타선에 애리조나가 속수무책으로 당하면서 2승1패의 우위를 점하였고, 아쉽게도 류현진의 피칭은 좋지 못했다. 다저스의 승리로 다음라운드의 진출이 유력해진 가운데 4차전의 설욕을 해줄것인지 아닌지가 주목된다.

LA가 다음라운드에 진출하게되면 세인트루이스와 해볼만한 경기를 할 것 같다. 최고의 투수 커쇼와 잭그레인키 그리고 류현진과 놀라스코등의 최고의 선발진과 어느정도 탄탄해진 불펜투수들과 멈출줄 모르는 불방망이 타선의 다저스.. 이대로 좋은 타격감과 피칭이 계속되면 월드시리즈에 노려볼만 하지 않을까?

월드시리즈의 승자는 장담하기 어렵지만 (야구는 승리를 알 수 없는 스포츠이기때문에) 보스턴이 쉽게 월드시리즈에 나갈 것으로 보인다. 디트로이트가 월드시리즈에 진출하게 된다면 투수전을 보이게 될 것이고, 올시즌 월드시리즈를 최고의 월드시리즈로 기억될만한 경기가 될 것으로 기대가된다. MLB에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듯 MLB의 구단운영이나 마케팅 이런 부분을 우리 KBO나 구단에서도 많이 배워야 할 점인 것 같다. 한국의 야구가 퇴보되고 있다고 말들이 많다. 그러한 말들을 잠재우기 위해서는 좋은 경기력을 밑바탕으로 참신한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보여진다. 그렇기 위해서는 구단의 이익이 우선이 아닌 소비자(관객)를 위한 마케팅이 우선이 되어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