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의 시작

발동도르의 주인공은 누가?

by 디트로이 2014. 1. 12.
반응형

[사진] 발롱도르 최종후보 3인
(출처 : http://me2.do/G0hhY3IE)



최고의 축구선수에게 주는 상 FIFA 발롱도르.
본래는 올해의선수상과 발롱도르가 나뉘었지만, 2010년부터 텅합되어 피파 발롱도르라는 새로운 상의 명칭으로 바뀌었다.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이끈 뮌헨의 에이스 프랑크 리베리. 호날두와 메시에 비해 골의 수는 적지만 이 선수가 뮌헨에 꼭 필요한 선수라는 것은 누구도 잘 알것이다. 리베리의 드리블은 수준급이고 드리블 성공 횟수로 가장 최고의 선수로 알려져있다.

올시즌 최고의 한해를 보냈던 크리수티아노 호날두.
69골이라는 경이적인 기록과 마지막 월드컵 최종전에서의 활약은 그가 최고의 선수라는 것을 증명이라도 한 듯 신들린 플레이를 보여줬다. 그는 라이벌 메시를 올 시즌 골 기록에서 압도적으로 제쳤고, 현재 최고의 선수임을 보여주고 있다.

마지막으로 리오넬 메시.
45골이라는 메시에게 많이 부족한 골이지만 그가 바르셀로나에주는 영향력과 의존도는 어쩔수없다. 바르셀로나가 메시가 있고 없고의 승리에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 것은 아니어도 메시가 가세한 바르셀로나는 리그에서나 컵대회에서 승리를 가져다 주인 선수임에는 틀림없다.

2014년 1월 13일 현지시각으로 발롱도르 투표를 한다. 본인의 생각으로는 3인 중 호날두가 유력하다. 메시와 차이가 많이 나게 득점을 하기도 했으며 지금도 많은 골을 득점하고 있다. 리베리가 우승을 한 어드벤티지를 얻는다하더라도 챔피언스리그의 우승이 발롱도르를 가져다 주는 것은 아니다. 한시즌 그들의 골과 팀기여도 등 여러가지를 봐야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