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의 시작

대망의 브라질월드컵 결승전!

by 디트로이 2014. 7. 11.
반응형
제가 이전에 4강팀 4팀을 예상했는데 그 팀들이 올라갔는데 그 중 유럽과 남미의 한팀씩 결승전이 올라가게되었네요. 특히 준결승전에서 브라질을 꺽은 독일은 탄탄한 수비와 조직력으로 막강화력을 자랑하며 개최국 브라질을 무려 7:1로 꺽어 편하게 올라가 체력을 보충할 수 있게 되었고, 16강부터 승부차기를 경험했던 아르헨티나가 또다시 준결승전에서 네덜란드와의 경기를 승리하게 되면서 결승전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사진] 독일과 아르헨티나 (출처:Http://etoday.co.kr)

 

 역사를 만들 두 팀이 한경기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현재 최고의 공격수 메시는 항상 국가대표에서 안좋은 모습을 보이면서 월드컵 우승컵에대한 아쉬움을 남겼는데 이번대회로 그 아픔을 씻어낼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그리고 독일의 새로운 전차군단이 뢰브를 포함한 독일인들의 10년의 바램이 이번 대회로 결실을 맺을지도 기대가됩니다.


[사진] 독일국가대표 라인업 (출처: 다음 KBS 하이라이트)

 

이번 브라질 월드컵이 시작되기 전부터 강력한 우승후보로 떠올랐던 독일은 뢰브가 람을 미드필더(올시즌 뮌헨에서 포지션변경)로 사용하는 전술을 펼치면서 성공적으로 보이는 듯 했으나 풀백들이 센터백으로 포진되어 무난한 승리보다 힘겨운 승리를 하면서 아쉬움을 남겼고 4강 전에 필리프 람의 주포지션인 오른쪽 수비수에 배치되면서 브라질을 충격으로 빠드리게되었고, 기록을 써 내려갔습니다. 클로제의 월드컵 최다골과 브라질의 최다실점 노이어의 신들린선방등이 독일이 지금 얼마나 잘 짜여진팀인가를 보여주고 있고, 독일의 10년정책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사진] 아르헨티나 대표팀선수 (출처:스포탈코리아)

 

아르헨티나는  첫경기부터 불안한 모습을 보이며 아르헨티나 국민들에게 아쉬움과 아유를 받게되었는데, 매경기가 지날수록 아르헨티나의 경기력이 살아나면서 (많은골은 기록하지 못했지만) 4강을 넘어 결승전에 진출했습니다. 메시 아게로 이과인으로 이어지는 공격수들이 독일의 철의 포백을 이겨낼지  결승전을 통해 판가름날 것입니다.


[사진] 독일 VS 아르헨티나 (출처 : 네이버 스포츠)

 

 
독일의 4회우승이냐! 아르헨티나의 3회 우승이냐!

남미냐 유럽이냐의 자존심도 함께 걸려있습니다. 사실 컨디션상태로는 독일이 아르헨티나보다 앞서있습니다. 독일은 연장전을 한번도 가지 않았는데 아르헨티나는 두번이나 경험했고 바로 전 4강에서 네덜란드와의 혈투로 많이 지쳐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반면 독일은 브라질을 무려 7:1로 제압하면서 선수들의 사기가 상당히 고조되어있습니다. 이제 브라질 월드컵도 마지막 한경기를 남겨놓고 있는 가운데 어떠한 팀이 우승컵을 들어올릴지 무척이나 기대됩니다. 물론 저는 독일이라고 생각하지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