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의 시작

당신을 아침형 인간으로 개조하는 10가지 방법

by 디트로이 2013. 6. 29.
반응형
올빼미형 사람에게는 아무런 이득도 없는 것은 아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야간의 생산성을 비교하면, 밤늦도록 자지 않는 사람이 아침형을 웃돌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일이나 가사의 시간대를 생각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아침형 인간쪽이 유리하다고 말할 수 있다.

업무시간이 오전 9시부터가 대부분이고, 밤에 일을 시작하는 것은 적으니까.... 작업 환경이 어떻든 체내 시계를 재설정하고 기분 좋게 일어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1. 충분히 수면을 취한다.
당연하게 생각되겠지만, 적적한 시간은 7~9시간.
푹자기 위해서는 침실 주변에서 컴퓨터, 업무와 관련된 것들은 저 ~ 멀리.....

2. 생활의 리듬은 일정하게
매일 아침 알람 시계를 같은 시간에 세트. 이 알람시간은 주말에도 일관성 있게.
항상 같은 시간에 알람이 울리면 잠자리에서 일어나기도 점점 편해진다.

3. 무리는 금물
일어나는 시간을 결정하면 서서히 목표 시간을 향해 몸을 길들여 가도록 하자.
아침 7시에 일어나고 싶지만, 무심코 8시까지 자고 해버리면, 우선 알람 시계를 7시 45분에 세트하면 좋다.
묵표 시간에 일어날 수 있을 때까지 15분씩 알람을 앞당기자.

4. 알람은 한번만
정해진 시간 한번만 알람을 하자.

5. 알람소리는 즐거운 소리로...
알람 소리가 경보음이나 큰 소리가 나는 것은 피하고 즐거워지는 사운드를 선택하자.

6. 빛을 받으면 일어나기 쉽다.
자기전에 블라인드와 커튼을 열어놓고 잠자는 방법도 있다. 아니면 아침에 일어났을 때 야외에서 양치질
해보는 것은 어떨까?

7. 아침은 간단히
커피 한잔을 마신 정도는 졸음을 퇴치해주지 않는다.
시간의 여유를 잡고 토스터나 요구르트 파르페를 먹어두면 에너지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뇌의 기능도
좋아진다.

8. 이른 아침 운동으로 파워 업
아침에 운동을 하면 졸음이 빨리 달아난다. 운동이 활력을 높이는 것은 틀림없다.

9. 일찍 일어나면 포상을...
빨리 일어나면 기쁜 일이 기다리고 있다고 생각하면, 이불에서 발딱 일어날 수 있다.

10. 의지가 중요하다
어쨌든 "할 수 밖에 없다"고 자신에게 다짐을 받자.
조금 졸리는 정도로 오늘이라는 날을 즐길 수 없다는 것은 않되지...하면서 혼잣말로 씨부리는 것도 좋다.

출처 : http://boribab.tistory.com/650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