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의 시작

외질의 위치와 아스날의 순위경쟁

by 디트로이 2013. 9. 10.
반응형

 

[사진] Emirates Stadium에 입성한 독일의 메수트외질

 

레알마드리드는 올 시즌 가레스 베일의 영입에 사활을 걸었다. 모든 이적시장은 가레스 베일의 이적소식에 쏠렸고, 각 매체와 언론에서도 이를 다루는데 정신이 없었다. 이적시장이 닫히기 얼마 전, 레알마드리드는 가레스 베일의 영입에 성공을 했고 이적시장이 닫히기 30분전 모든 서류를 적용한 아스날은 거액을 주고 독일의 창조적 미드필더 메수트 외질 영입에 성공했다.

 

그런데 이는 마드리드 팬들에게 충격을 안겨다 주었다. 사실 외질은 호날두와 짝을 이루면서 호날두에게 가장많은 어시스트를 해주면서 호날두가 골을 넣을 수 있게 도와주는 그리고 호날두를 팀에서 가장 잘 아는 미드필더였는데, 올시즌 레알마드리드의 선수단 개편으로 이스코에게 자리를 잃었고, 또한 포지션을 옮겨야했다. 그러면서 자연스레 런던행 비행기에 올라타게 되었다. 그가 아스날로 떠나자 팀의 선수들은 아쉬워했고, 그 또한 마드리드에 있었던 시간들을 감사해했다.

 

[사진] 아스날 Keep the faith

반면, 아스날의 이 성공적인 영입으로 팀의 전력이 급상승했다. 외질은 독일의 국가대표에서 선전하고 있으며, 벵거가 좋아하는 어린 선수다. 그가 어릴때부터 실력을 인정받아 지금은 파브레가스 못지않은 선수로 성장했다. 선수영입을 자유계약 선수로만 영입했던 아스날은 팬들의 질타를 받으며 시즌을 시작했고, 개막전부터 좋지 못한 성적을 보여주여 팬들에게 실망을 보여주었는데 외질의 영입으로 팬들의 기대감은 한껏 달아 오르고 있다.

 

지금 외질이 합류를 한 상태이지만 시즌경기를 소화하지 않았기에 그가 어떠한 위치에서 어떠한 플레이를 보여줄지는 아무도 모른다. 이 모든 것은 감독의 전술에 달렸다. 외질은 중앙 공격형 미드필더 자리를 선호하면서 그 자리에 위치할 경우 왼쪽에는 카솔라 오른쪽에는 월콧과 함께 발을 맞추게 될 것같다.

 

공격수 지루가 잘해주고 있다고 하지만, 지루가 부상이라도 당해버린다면 아스날은 공격수 부진에 시달리게 된다. 분명한것은 공격수 한명을 영입해야 했다. 하지만 야야 사노고를 자유계약으로 산 것(좋은 실력을 보여줄 지는 미지수)과 다른 대체선수들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일 듯 하다.

 

벵거감독이 아스날을 어떻게 활용할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우승전력을 위해서는 약간 부족한 공격수를 채워줄 선수가 지금의 아스날에는 없다. 후보에 있는 선수들을 쓴다고 하더라도 경기감각이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이고, 유망주급의 선수는 증명이되지 않은 선수들이다.

 

외질과 함께 아스날은 아직은 경기를 치르지 않았지만 아스날의 지금 좋은 선수단 분위기로 상승세를 이어가면 아스날도 우승전력에 다가설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아스날의 부족함을 겨울이적시장에서도 맘껏 보여줘야한다. KEEP THE FAITH!!!!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