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의 시작

완벽했던팀 독일! 월드컵 우승

by 디트로이 2014. 7. 14.
반응형

[사진] 독일 우승!!

마지막 한경기를 남겨둔 브라질 월드컵의 주인이 나타났다. 12년만에 결승전 무대에서 준우승이 아닌 우승을 차지한 전차군단 독일. 2014브라질 월드컵을 우승함으로써 독일은 24년만의 우승이자 서독이아닌 독일로 우승하게 되었고, 신구조화가 완벽한 팀으로 만들어졌다.

 


[사진]우승트로피와 함께 (출처:다음스포츠)

 미로슬라프 클로제가 월드컵 최다골을 넣었고 그 뒤를 토마스 뮐러가 이어가게되었고, 어린 선수들이 활약하게되면서 자연스럽게 세대교체 또한 이루어지게 되었다. 특히 독일의 10년정책의 결실을 맺은 오늘 독일은 누구하나 할 것없이 우승 축제를 즐길 자격이 있다. 자국리그와 유소년을 성장시켜 역사상 최고의팀으로 불리웠던 스페인보다 더 임팩트를 보여줬다. 특히 마누엘 노이어의 스위퍼플레이를 한 골키퍼는 현재 그 누구도 그와 견줄 선수가 없다는 걸 여지없이 보여줬다. (그외에도 람을 비롯하여 괴체 토니크루스 등)

[사진] 로이스유니폼과 함께(출처:풋볼리스트)

위 사진은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한 마르코 로이스의 유니폼과함께 찍은 선수단의 사진이다. 부상으로 참여하지못한 동료애를 엿볼수있다.

스페인도 남아공 월드컵을 우승하고 승승장구하다 우승팀 징크스에 제대로 걸려버렸다. 독일도 앞으로의 행보가 매우 중요하다. 선수들이 자만하지않고 신구조화를 이루는 여러가지 포메이션과 함께 전술도 시험해봐야한다.(유로2016까지는 2년이 남았으니)  우승에 너무 취해 다른 대회에 탈락하기 부지기수기 때문에.. 독일의 우승을 축하하고 앞으로의 독일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