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의 시작

브라질 월드컵 우승국 전망?

by 디트로이 2014. 6. 27.
반응형


유로2008, 남아공월드컵, 유로2012년의 메이저대회에서 3관왕을 했던 스페인이 조기탈락했다. 이변이라할 것은 없었지만, 치열한 경쟁속에 16강 진출국가들이 확정된 가운데 이번 브라질 월드컵에서 가장 두드러진 4개의 나라가 우승후보라고 보인다. 한국도 1무2패라는 초라한 성적으로 16강 진출이 좌절되었다. 홍명보 감독의 인터뷰 내용에 이영표 위원은 "월드컵은 경험하러오는 자리가 아니다. 실력을 증명하는 무대"라고 일침을 가했다. 월드컵은 세계적인 선수들의 기량과 능력을 경험하고 본받고자 하는 대회가 아니다. 실력을 증명하고 다른 나라를 뛰어넘어야 내 나라가 이길 수 있다. 내가 생각한 우승후보 몇나라를 전망해보도록 하려한다.


[사진] 요아힘 뢰브의 아이들(독일 축구대표팀) 출처:http://fmkorea.net/40267210

 먼저, 스페인과 함께 강력한 우승후보로 뽑힌 독일은 무난하게 3연승을 하며 16강에 안착했다. 젊은피와 베테랑 선수들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 팀이며 특히 자국리그의 활성화와 독일 국가의 유소년정책이 결실을 맺은 우리나라 축구가 배워야할 나라 중 하나로 손꼽히는 것이 독일이다. 주축 선수로 손꼽힌 로이스의 부상이 아쉽게만 느껴졌으나, 독일은 뮐러, 괴체, 외질, 람 등 뮌헨의 선수들과 도르트문트 선수들과의 조합이 독일을 조직력 있는 팀으로 만들었고 독일이 지금 상황으로는 쉽게 지지 않을 팀으로 승승장구 하고 있는 비결이다.

 



삼바축구이자 월드컵 5회우승이면서 최다우승에 빛나는 개최국의 브라질. 브라질또한 암흑기를 겪었으나, 젊은 선수들과 베테랑선수들의 조합으로 특히 2013년 컨페더레이션스컵(대륙간 월드컵)의 우승으로 자신감이 붙은 상태이며, 홈어드벤티지의 이점과 더불어 선수들의 사기의 상승으로 브라질 국민들에게 기쁨을 선사해주고 있다. 제2의 호나우도로 불리우고 있는 네이마르와 젊은피 오스카 파울리뉴 그리고 수비의 핵 티아구 실바와 괴짜지만 재미있는 다비드 루이즈와 함께 최강 브라질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의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상태이다. 이팀의 16강 이후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사진] 토털사커 네덜란드 축구대표팀 출처 : http://m.goal.com/s/kr/news/4849174

로벤의 시간은 거꾸로간다??를 들어본적 있는다. 그렇다 지금 그러하다. 로벤은 85년생으로 올해 한국나이 30세다. 그러나 로번은 전성기가 해가 지날수록 더해지고 있다. 특히나 월드컵 무대에서는 더더욱. 네덜란드의 주축선수 로빈 반 페르시, 웨슬리 스네이더, 아르연 로벤이 네덜란드를 독일월드컵에서 이끌어왔는데 지금 이들이 30세가 넘은 지금 좋은 기량을 꾸준하게 보여준다는 것이다. 이대로라면 유로2012 준결승의 설움을 씻어낼 수 있을것이다. 

[사진] 아르헨티나 축구대표팀 출처 : http://me2.do/5ztcKLnZ

마지막으로 우승후보로 생각한 팀은 메시의 메시에의한 메시를위한 팀 바로 아르헨티나 축구대표팀이다. 시작부터 삐끄덕 거렸다. 하지만 메시는 메시였다. 팀의 득점력 부재를 씻어내고 승리로 이끌었고, 이란의 침대축구조차 마지막 92분에 붕괴시켜버린것이 메이시다. 아르헨티나가 16강에 진출하면서 더 강력해진 팀이 될 것같은 느낌이다. 메시가 몸이 풀리기 시작한것이 확연하게 드러나고 있다. 메시를 막을 수 없다면 아르헨티나의 승리는 확실시 된다. 다름 경기부터 메시를 주목하라.

월드컵은 16강을 확정지었고, 한국시간으로 토요일 새벽부터 브라질과 칠레의 경기를 시작으로 우승을 위한 사투를 벌인다. 누가 우승할지는 아무도 모르는 상황에서 특히 이변이라고는 스페인과 28년만에 승리를 한 알제리(?) 그리고 남미의 강세와 유럽강국들의 꾸준함.. 어떠한 것으로도 우승을 점치기는 힘들다. 경기는 더 지켜봐야 하겠고, 이 월드컵을 즐기는 일만 남았다고 본다. 세계인의 축구축제 2014 브라질 월드컵!
반응형

댓글